구글 스마트폰 픽셀 8, 픽셀 pro 기능, AI gemini 탑재
스마트폰 하면 대표적으로 애플의 아이폰과 삼성의 갤럭시, 샤오미의 레드미가 있다. 스마트폰 판매량을 보면 Top 10위를 이 세 회사가 점령하고 있다. 물론 이 세 회사 마저도 격차가 크게 난다. 애플 아이폰이 독보적으로 스마트폰 시장을 이끌고 있다. 이렇게 틈이 없을 것 같은 스마트폰 시장에 구글이 스마트폰 픽셀 8, 픽셀 pro를 출시했다.
구글은 자신들이 강점 AI 인공지능을 내세우고 있다. AI가 혁신 기술로 주목받는 시점에 추후 아폰과 갤럭시와의 경쟁을 통해 스마트폰의 판도가 바뀔 수 있을까?
구글은 지난 픽셀7 광고에서 픽셀7폰과 애플의 아이폰14이 대화하는 장면을 구성했다. 아이폰14에는 없는 기능을 부각시키며 픽셀7의 장점을 언급했다. 이렇게 업계 최고 스마트폰과 연결시켜 라이벌 구도를 형성 하려 하고 있다.
구글 픽셀 8, 픽셀 8 pro AI 기반 기능
구글의 픽셀폰은 구글에서 개발한 AI 인공지능 제미나이 나노 버전 탑재할 예정이다. 구글 픽셀폰은 인터넷 연결없이도 AI 기능 사용 가능하다.
구글은 녹음된 음성을 듣고 AI가 내용을 요약해주는 녹음 요약 기능과 대화 내용을 요약해주는 스마트 답장 기능 지보드 (Gboard)가 있다.
나이트 사이트 타임랩스 기능은 어두운 환경에서 플래시를 터트리지 않아도 선명하고 밝은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영상 부스트 기능은 촬영한 영상에서 색상과 조명을 AI를 통해 자동 조정이 가능하다.
클린 기능은 촬영한 문서에서 얼룩이나 낙서를 깔끔하게 제거해줘 문서 원본만 볼 수 있다.
구글 인도에서 픽셀 8 생산 예정
구글은 픽셀폰 기존에 중국과 베트남에서 생산 되어왔다. 여기에 인도에서도 픽셀 8 을 생산할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인도에서는 애플의 아이폰, 삼성의 갤럭시, 구글의 픽셀폰 까지 스마트폰의 생산 거점이 된다.
구글의 픽셀폰은 안타깝게도 아직 우리나라에는 판매할 계획이 없는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