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가을 단풍 korea fall foliage, autumn colors
우리나라만큼 사계절이 뚜렷한 나라가 없다. 오색빛 찬란한 가을 단풍은 감탄을 자아낸다. 외국에는 산이 많이 없는 나라도 있고 도심에서 가을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나라는 몇 안된다. 한국의 멋진 가을 단풍의 장관을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가을 단풍을 영어로는 fall foliage라고 한다. 좀 더 시적인 표현으로는 autumn colors라고 부르기도 한단다.
고온현상과 단풍잎
올해 단풍놀이는 느리게 찾아오고 짧은 듯 하다. 가을임에도 날씨가 비교적 따뜻해 단풍이 물드는 속도가 더디다. 단풍잎의 선명도도 이전과 같지 않다고 한다. 이러다가 갑자기 충분히 단풍놀이를 즐기지 못하고 겨울이 찾아오는거 아닌가하는 생각이 든다.
점점 지구가 뜨거워지는 이상기후 현상으로 멋스러운 사계절이 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건가 하는 생각이 든다. 한 전문가는 올해만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앞으로도 이런 현상이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단풍놀이 시기
원래 우리나라 단풍시기는 9월 말에서부터 10월 중순에 절정을 이루나 올해는 좀 달라졌다. 가을임에도 낮에는 따뜻한 날씨가 빈번하게 찾아오면서 단풍이 물드는 시간이 줄어들었다. 그래서 올해는 11월 초에 단풍물이 시작되거나 절정이다. 앞으로 이러한 가을이 지속될 수도 있다고 하니 최대한 단풍놀이 많이 다니고 사진 많이 찍자.
서울 단풍 103길 (서울 단풍 명소)
서울 도심에서도 가을의 멋진 단풍길을 거닐 수 있다. 서울시에서 만든 스마트서울맵을 통해 서울 단풍 명소를 손 쉽게 찾을 수 있다.
스마트 서울맵
https://map.seoul.go.kr/smgis2/short/6OnD7
서울 단풍 명소 103길 소개